[2015년 4월 1주] IT/Platform/Mobile News Trend!!
아, 하루하루씩 밀리는 뉴스 트렌드 공유,,,
IT 산업군 마케터로서 하루라도 뉴스를 보지 않으면 입에 가시(?)가 돋을 정도로 궁금한 나지만,,
정리할 시간이 없다니! ㅠ ㅠ
사내 개발팀에게는 제 시간에 공유하지만, 이번주 하루 빌려 버린 뉴스트렌드! 지금 공유 here we go!! ^^
1. 이판사판 게임업계, Winner takes it all인가 아니면 새 판이 열리나
피터지는 모바일 게임업계.. 그 중간에 선 우리.. 가 문제가 아니라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승리하고자
여러 업체들이 노력 보인다. 고전을 면치 못하던 전통적인 콘솔게임업체 닌텐도가 모바일 게임을 개발한다고.
예전에 재미 좀 봤던 카카오 효과에 대한 의문이 생기면서 개발사들 붙잡고 자사 사업도 키울 겸
‘카카오게임샵’을 오픈했다. 카카오사용자들에게 적립금 주고, 개발사들도 이익 좀 챙겨가려는 의도지만
판도가 이미 변화하고 있는 시점에서 얼마나 먹힐지.. 의문
콘솔 업체의 모바일 게임 진출, 문제는? 2015. 3. 24
블리자드, '도탑전기' 개발사 형사고소...법 위반 2015. 3. 24
넷마블,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 휩쓰나 2015. 3. 25
포뮬러원' 공식 게임 'F1 2015', 6월 출시 2015. 3. 29
다음카카오, 게임유통 채널 ‘카카오게임샵’ 오픈 2015. 4. 1
2. 이번 주도 연일 화제인 페이스북의 시장독점 전략! 가장 긴장타는 기업은 어디~?
지난주에 페이스북 개발자 컨퍼런스에 대해 이미 언급을 했다. 그 이후 지속적으로 공개된
페이스북 새 전략과 방향에 대해 관심이 매우 뜨겁다.
소셜네트워크 채널로서의 페이스북은 이미 모바일퍼스트로 성공적으로 전환했고
작년 매출의 60% 이상이 모바일에서 발생했다고 이미 발표한 바
이번에는 확실히 페이스북 뿐 아니라 분할한 메신저 기반의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와 파트너(앱 개발, 전략적 제휴업체), 그리고 광고주들을 딱 붙들어 매 놓겠다는 이야기.
따라서, 이미 공개한 메신저 플랫폼의 SDK와 함께 동영상 플랫폼으로서의 면모도 갖춰가려는 중…
여기서 가장 무서워할 업체는 누굴까? 굳이 언급 하진 않겠다 ㅋ
페북, 네트워크 시뮬레이션 툴 오픈소스로 공개 2015. 3. 24
페북, 포털뉴스 같은 서비스 추진…왜? 2015. 3. 24
페이스북, ‘페북 광고의 모든 것’ 공개 2015. 3. 25
페이스북 “이젠 메신저가 플랫폼이다“ 2015. 3. 25
페이스북, 구글 유튜브와도 맞짱 2015. 3. 26
페이스북, 40개 파트너 앱과 ‘메신저’ 강화 2015. 3. 26
페이스북 동영상 광고, 확실히 매력있네 2015. 3. 26
페이스북, 통합 개발툴까지 발표 2015. 3. 29
F8에 비친 페이스북의 현재와 미래 2015. 3. 31
페북 뉴스 공급, 애플에 굴복한 음반사 복사판? 2015. 3. 31
3. 스마트폰과 가장 밀접한 산업은? 바로 모바일 광고!!
다 윗글과 연결된 내용. 모바일 광고 시장 매출이 1조가 돌파했다는 소식.
아마 2019년 웨어러블이 늘어나면.. 훨씬 더 많이 커질지도 모른다.
스마트폰 시장, 내년엔 앱 매출이 33% 2015. 3. 24
2019년 커넥티드 25억대…스마트폰 77.8% 2015. 3. 24
“트위터, 美 온라인 광고서 야후 제친다“ 2015. 3. 27
“국내 모바일 광고 올해 첫 1조 돌파” 2015. 3. 27
웨어러블 2.3배 '폭풍성장'…스마트안경 급증 2015. 3.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