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 각 : IDEA & REVIEW

[2015년 3월 1주] IT/Platform/Mobile News Trend!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따뜻한 3월도 잠시, 꽃샘추위가 찾아온 오늘! 다들 무사하신지..

빨리 말랑말랑한 봄이 오길 바라며, 3월 첫 주 뉴스 트렌드 공유합니다! ^^

 

1. 막 내린 MWC2015(모바일월드콩그레스), 내가 제일 잘 나가.. LG ^^ 

 

뭐, 뉴스에서 폭풍 보도하듯이, 단연 이번 쇼는 ‘스마트워치’ 전쟁. 아울러 핀테크, 

특히 '어베인'스마트워치로 주목받았던 LG전자는 

스위스 제네바 모터쇼에서 폭스바겐과 콜레보레이션으로 ‘제아’라는 콘셉트 카를 발표했다고.

 


69000원 파격가 SKT 스마트밴드 써보니… 2015. 3. 3

MWC 2015 '스마트워치 전쟁' 불붙다 2015. 3. 3

한국 기업들 MWC ‘핀테크’ 열풍 주도 2015. 3. 3

페이팔, 모바일 결제 플랫폼 개발사 인수 2015.3. 3

LG전자, 스마트카 '제아' 같이 만든다 2015. 3. 3

 

2. 헬스케어 플랫폼의 원조, 나이키와 핏비트!

 

나이키 퓨얼밴드 팀이 애플로 대거 이직하고 ‘밴드’류의 웨어러블 기기는 없어진다는 소문이 있었는데

오, 우리를 실망시키지 않는 나이키가 드디어 파트너 모집에 나섰다. 
핏비트도 핏스타 인수 통해 통합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거듭나려는 시도.

 

나이키플러스,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진화 2015. 3. 17

핏비트, ‘써드파티’ 핏스타 인수…활용도 UP 2015. 3. 6

 

3. 마케팅 테크놀로지와 주요 SNS 행보… 현재 점수는요..

 

지난-이번 주 상황을 보면 페이스북의 10대 활성사용자(Active User)가 쬐끔(2012년 대비 70%) 줄면서 

인스타그램은 폭풍 성장했다는 소식. 저도 인스타그램을 2011년 부터 시작했는데, 최근 페북가입자들이 급속도로 가입 중..

내려가는 트위터가 예술작품전시 캠폐인 @MuseumWeek 으로 사용자들을 다시 불러 모을까 하는 가운데,..
구글플러스는 포토와 스트림으로 나눠진다고.. 아우. 너 어떻게 좀 안되겠니?

 

구글플러스, 포토와 스트림으로 쪼개진다 20145. 3. 3

디지털 마케팅 시대, 예술-기술 결합 빨라진다 2015. 3. 5

트위터 제친 인스타그램 ‘폭풍 성장' 2015. 3. 5

트위터, 전세계 예술작품 한자리 2015. 3. 9

페이스북, 10대들이 떠나고 있다…왜? 2015. 3. 6

페북, '좋아요' 계산방식 변경…왜? 2015. 3. 6

탭조이-파이브락스, 모바일앱 마케팅 플랫폼 공개 2015. 3. 3

에어비앤비, 페북 프레스토 기반 SQL툴 공개 2015. 3. 7

 

4. 애플 ‘One More Thing’은 없었다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는

Image result for macbook air 2015

 

약 만 24시간 전, 그러니까 어제 애플이 기자오빠들을 불러 모으고 신제품 발표회를 했는데

미디어들은 호불호가 갈리는 상태! 하지만 SNS를 보면 그렇지 않다는.. 너도나도 Apple을 외친다!

이번 발표에서는 애플워치보다는 새로나온 레티나 지원 맥북에어에 많은 관심을.. 

하지만 블링블링 요소인 사과로고에 불은 안 들어온다는 슬픈 소식! 

 

애플 iOS 8.2, 애플워치와 같은날 공개 2015. 3. 6

맥용 MS오피스2016 미리보기 공개 2015. 3. 6

신제품 발표 앞두고 ‘애플워치’ 기대감↑ 2015. 3. 9

애플은 왜 맥북 디자인을 확 바꿨을까 2015. 3. 10

 

5. 게임업계를 위한 다양한 플랫폼 지원과 서비스 시작..

흠. 모바일 광고사(혹은 대행사) IGA Works에서 마케팅 지원, 900만 IMI회원 게임 매니아 채널링,

엔진 무료화 및 이통사 개발 규격 통합 까지.. 개발사들이 이런 것들을 잘 활용해서

국내 게임시장도 좀 더 다양화 되고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아이지에이웍스' 중소 모바일게임 지원 위한 100억 펀드 조성  2015. 3. 3

‘시공전쟁’, 게임매니아 채널링 서비스 시작 2015. 3. 4

게임엔진 무료화 발표, 반응 엇갈려 2015. 3. 9

MS, 전 플랫폼 통합한 게임 서비스 공개 2015. 3. 10

이통3사 앱 개발규격 통합…판매는 별도 2015. 3. 10